‘세계 베이비부머’
검색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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딸아, 세상의 반이 노인 된다…자산 900% 불린 ‘전원주式 투자’ [고령화 투자대응②] 유료 전용
■ ‘고령화 대응 매뉴얼’ by 머니랩 「 고령화는 한국에서 상수가 된 지 오래다. 통계청에 따르면 2072년 한국은 인구의 절반(47.7%)이 65세 이상 노인이다. 잠재성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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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oking&Food] 과거엔 잦은 고배…요즘은 오픈 첫 날부터 문전성시
국내에 문 연 쉐이크쉑부터 인텔리젠시아까지…글로벌 외식 브랜드, 무엇이 달라졌나 론칭 소식 뜨면 SNS 게시물로 도배 오픈 10분 전부터 길어지는 대기줄 국내 기업과 손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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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다?…F&B브랜드 한국 진출, 무엇이 달라졌나 [쿠킹]
한때 한국은 글로벌 외식 브랜드의 무덤이라고 불렸다. 그도 그럴 것이, 미국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‘콜드스톤’,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‘자니로켓’ 등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들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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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신민영의 마켓 나우] 주식시장, 언제까지 ‘홈바이어스’로 버틸까
신민영 홍익대 경제학부 초빙교수 전 세계 주식시장 규모는 2022년 말 현재 101조 달러(13경 4420조원)에 달한다. 한국은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을 합쳐 2500조원이 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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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김경록의 은퇴와 투자] 도망치는 세대
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 일본의 베이비부머인 단카이 세대(1947~1949년 출생)는 ‘도망치는 세대’라고도 불린다. 이는 혜택만 받고 부담은 회피한다는 인식을 담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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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산율 0.72명, 비교대상 없는 '세계 꼴찌'...올핸 0.6명대 될듯
지난해 합계출산율이 또 떨어졌다. 0.72명. 유례없는 저출산이다. 세계에서도 처음 있는 일이다. 비슷한 수준의 국가도 없다. 출산율 하락 속도도 이전보다 더 빨라졌다.